
House of Prayer
기도의 집 - 하나님과의 깊은 친밀감
가덕 국제기도의 집은 부산 신항에 위치한 국제와웸베이스에 소속된 기도의 집입니다. 2018년 10월에 가덕도에서 시작되었으며, 복음을 땅 끝까지 전파하고자 하는 YWAM의 사명과 기초를 공고히 하고자 세워졌습니다.
YWAM 안에 위탁된 기도의 집으로서, 저희는 YWAM 가치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하나님을 알고 그분을 알리자’ 사랑이 식어가고 관계 맺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는 이 시대에, 하나님을 알리고자 하는 이들의 삶은 예배를 통한 하나님과의 친밀감을 근간으로 삼아야 합니다.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하나님과의 친밀감 안에서 누린 기쁨으로 타인과의 관계에 자연스레 영향을 끼치는 삶이 저희가 추구하는 모습입니다. 그렇기에, 저희가 붙드는 한 가지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하나님과의 깊은 친밀감입니다.
내가 여호와께 바라는 한 가지 일 그것을 구하리니 곧 내가 내 평생에 여호와의 집에 살면서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며 그의 성전에서 사모하는 그것이라 [시편 27:4]
기도의집은 무엇을 하나요?
저희의 예배는 노래와 기도가 함께 어우러진 ‘하프 앤 볼’이라는 형식으로 중보기도를 하고, 말씀을 선포합니다.
임재적 예배(devotional worship)이라는 형태로 인도자와 참여자가 각자 하나님과의 개인적인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동시에 24/7을 예배로만 채우는 것이 아니라, 공동체 안에서 영적 가족을 경험하며, 다음 세대 예배자들을 세우고, 지역 사회를 회복시키는 것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하프앤볼이란?
요한계시록 5:8의 거문고(하프)와 금대접(볼)에서 나온 이름으로 노래/음악과 기도를 함께 예배로 드리는 모델입니다. 하프앤볼에는 ‘중보예배(intercession)가 있고, 성경말씀을 묵상한 뒤 그 말씀으로 예언적 선포와 예언적 기도를 하는 말씀과의 예배(WWW: Worship With the Word)가 있습니다.
"기도의 집은 제 안의 무너진 다윗의 장막을 회복시키는 일입니다. 공적 예배 시간을 넘어 삶 속에서 은밀하게 주님과 함께 걸어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Hayeong Jung
"기도의집을 통해서 매일 예배를 드리며 임재에 머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만족함을 넘어 오히려 더 갈망함이 생겼습니다. 예배드림이 제게 큰 은혜입니다 "
YoungJu
가덕국제기도의집 House of Prayer Gadeok에 참여하시려면,